온라인 검색 트렌드를 파악하는 방법 구글 트렌드

2017. 6. 15. 20:53인터넷/유용한 앱과 웹

전세계의 온라인 검색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구글 트렌드는 중국, 한국, 일본을 제외하고 전세계를 평정하다시피 한 글로벌 검색 서비스 구글의 서비스입니다. 과거부터 현재까지 구글에서 어떤 주제의 검색이 이뤄지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만으로도 특정 국가, 특정 주제의 온라인 검색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마케터뿐 아니라 비즈니스 전 영역에 거쳐 트렌드를 파악할 때 매우 유용합니다. 즐겨찾기 Go!


* 구글 트렌드 https://trends.google.co.kr/trends/


한국에서 구글 트렌드에 접속하면 현재 대한민국에서 인기있는 검색어가 보여집니다. 4위에 손연재가! 아 아 안 돼~



대만에서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려는 기업 신사업팀 직원이라면 국가를 대만으로 맞추고 현재 대만에서 인기있는 검색어를 보며 대만의 온라인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겠죠. 해당 국가의 리서치를 용역으로 맡기는 대기업이라 하더라도 쓸모있는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을 겁니다.



좌측 상단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탐색, 인기 급상승 검색어, 유튜브 인기 동영상, 인기 차트 등의 메뉴를 볼 수 있어요.



탐색 메뉴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샘플이 보이고 주제 검색과 검색어 등이 나타납니다. 검색어를 추가하여 해당 키워드를 비교할 수 있는 점도 구글 트렌드 이용의 이점입니다. 구글 트렌드에서 유용한 인사이트를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