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검색엔진최적화 전략 사이트 속도 올리기

2017. 6. 5. 10:49블로그/블로그 운영법

방문자가 특정 웹페이지에 접속할 때 걸리는 속도 역시 검색 랭킹을 올리는 요인 가운데 하나이다. 사이트 속도는 곧 웹 요청에 대해 웹사이트가 얼마나 빠르게 반응하는지를 의미하기 때문이다. 구글의 연구에 따르면 사이트가 느리게 반응할수록 방문자는 사이트에서 더 적은 시간을 소비하게 되며, 반대로 사이트가 빠르게 반응할수록 방문자는 더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된다. 구글은 2010년 공식블로그를 통해 검색엔진 구글의 검색랭킹 요소에 사이트 속도를 반영한 이유를 밝히기도 했다.


속도가 빠른 사이트일수록 검색엔진에서 첫페이지 상위에 노출될 확률이 높아진다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어떻게 사이트 속도를 더 빠르게 개선할 수 있을까? 사이트 속도를 측정하고 개선점을 제시하는 무료 사이트를 이용하면 된다.


* 구글 페이지 스피드 인사이트 사용법 http://bloggertip.com/4392


블로거팁닷컴은 모바일 화면에서 100점 만점에 61점을 받았다. 티스토리 기본 모바일 스킨을 사용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Poor 등급을 받았다. '가능한 최적화'라고 해서 개선점을 제시하기 때문에 보고 고칠 수도 있다.



PC화면 상황은 더욱 안 좋았다. 첫화면을 티에디션으로 꾸며 너무 많은 이미지를 올려놓았기 때문인 것으로 추정된다. 네이버 블로그 주소를 넣어보면 더욱 재밌는 결과를 볼 수 있다는 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