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이미지 보정 플러그인 NIK 컬렉션 무료 배포

2016. 8. 29. 09:19인터넷/유용한 앱과 웹

구글이 또 사고를 쳤다. 아니지, 구글이 또 자비를 배풀었다. 구글은 18만원에 판매하던 사진 전문가용 편집 플러그인을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닉(NIK) 컬렉션은 이미지의 색상, 효과를 세밀하게 보정할 수 있는 플러그인으로 포토샵, 라이트룸, 에퍼처에서 사용할 수 있다. 무슨 말이 더 필요하랴. 역시 구글이다!


● NIK 컬렉션 다운로드 https://www.google.com/nikcollection/


위 주소로 접속하면 아래 화면이 나온다. 화면 우측 상단의 Download Now 버튼을 클릭하면 MAC용, 윈도우즈용 소프트웨어를 선택할 수 있다. 글자를 클릭하면 바로 다운로드가 시작된다. 다운로드한 소프트웨어를 실행해 설치를 마치면 따로 설정을 잡아줄 필요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설치를 마치고 포토샵을 실행해보았다.



포토샵을 실행하니 오른쪽으로 NIK 컬렉션을 사용할 수 있는 Selective Tool 메뉴창이 자동으로 나타났다. 파스타 사진으로 보정을 해볼까?



아래 사진에서 상단 사진이 보정 전의 사진이고 하단 사진이 NIK 컬렉션의 VIVEZA 플러그인을 적용한 사진이다. 훨씬 더 맛있는 사진이 완성됐다. 갓구글 덕에 이제 사진보정도 전문가처럼 할 수 있게 됐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