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주제 블로그를 추천해주세요

2015. 2. 6. 19:14블로그/블로그 견문록


하나의 주제로 운영되거나 깊이있게 파고드는 블로그가 있다면 추천해주세요. 자신의 블로그를 추천해도 좋습니다. 한국에서 운영되는 블로그 중에서 특정한 주제로 심도있게 운영되는 블로그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100개의 블로그를 선정하고자 했으나 개인의 힘으로는 아무리 뒤져봐도 100개를 찾아내기가 어려워 범위를 좁혔습니다. 50개의 블로그를 수집해 소개할 계획이며 현재 10개의 공석이 남아있습니다.


아이디어의 시작


재작년 겨울, 어떤 회의 자리에서 뵌 인터넷진흥원 직원분께 메일로 아이디어를 전달드린 적이 있습니다. 우수 콘텐츠 블로그를 선정해서 소개하자는 것이었죠. 나름의 절차도 정리하여 의견을 피력했지만 직원분은 검토 후 답변을 주겠다는 메일을 보낸 이후 소식이 없었습니다. 아래 캡쳐 이미지는 당시 발송한 메일 내용입니다.



곰곰히 생각해보니 굳이 인터넷진흥원의 손을 빌리지 않더라도 충분히 진행할 수 있겠더라고요. 평소 알고 있던 블로그 목록, 각 포털의 우수블로그 목록, 지인의 추천을 받은 블로그 목록, 인터넷 검색을 통해 찾은 블로그 목록을 참고해 약 40개의 블로그를 선정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의 스프레드시트를 이용해 정리하고 있으며 선정작업을 마치는대로 블로그에 소개할 예정입니다. 혹시 독자분 주변에 이 목록에 꼭 들어가야 할만한 블로그가 있다고 생각되시거나, 자신의 블로그를 추천하고자 한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추천을 받은 블로그는 검토를 거쳐 명단에 오르게 됩니다. 자추가 쑥쓰러우시면 비밀댓글로 알려주셔도 좋습니다.



사진 aslys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