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추천 플러그인 소셜 공유 버튼 SSBA

2014. 11. 6. 20:21블로그/블로그 만들기

웹사이트나 블로그에 있는 글을 읽다보면 글제목 아래나 본문 아래 부분에 소셜 공유 버튼이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방문자가 글을 읽고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플러스 등의 소셜 서비스에 공유할 수 있도록 달아놓은 것이죠. 글이 많이 공유되면 될수록 방문자수 늘어나 콘텐츠 홍보, 나아가 웹사이트 홍보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워드프레스로 만든 웹사이트에 손쉽게 소셜 공유 버튼을 달 수 있도록 해주는 플러그인의 종류도 다양합니다. 어떤 소셜 공유 버튼 플러그인은 유료로 서비스되기도 합니다. 유료서비스는 무료 플러그인보다 더 많은 변형이 가능한 편입니다.


여기서 잠깐! 개인이 아니고 기업 차원에서 구축한 워드프레스 사이트라 할지라도 무료 플러그인으로도 충분합니다. 절대, 네버! 유료 소셜 공유 플러그인을 구매하지 않기를 당부드립니다. SSBA(Simple Share Buttons Adder) 플러그인 하나로 차고 남습니다.


Simple Share Buttons Adder 설치하기 https://wordpress.org/plugins/simple-share-buttons-adder/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로 이동하세요. 플러그인 목록에 Simple Share Buttons Adder가 보일 겁니다. '활성화' 버튼을 눌러 플러그인을 활성화합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서 설정으로 가면 Share Buttons(1번)가 있습니다. 클릭하면 2번의 기본 설정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소셜 공유 버튼을 '페이지에 넣을 것인지, 포스트에 넣을 것인지', 소셜 공유 버튼 옆에 들어가는 문구는 어떻게 할 것인지 등 기본 옵션들을 잡아주고 3번의 설정 저장(Save Changes)을 클릭하세요. 빨간색 선으로 표시한 부분에서 스타일, 카운터 모양 등 다양한 세부 옵션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잘 나오는지 본문을 열어봤습니다. 다행히도, 아주 잘 나옵니다. :D



이미지 Jane Kelly via Shutterst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