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자를 위한 카카오톡 옐로아이디 만들기

2014. 10. 16. 00:06인터넷/유용한 앱과 웹

옐로아이디는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카카오톡 비즈니스 아이디입니다. 기업체뿐만 아니라 개인사업자도 무료로 옐로아이디를 만들 수 있습니다. 옐로아이디로 카카오톡을 통해 고객, 손님, 학생들과 만날 수 있는 것이죠. 한글 아이디 검색도 지원해 누구나 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미니홈 꾸미기, 무료 1:1 대화, 메시지전송(수량/대상/종류에 따라 무료 혹은 과금), 친구모으기, 모바일앱으로 관리하기(설치하기), 통계보고서 등 비즈니에서 최적화된 기능을 지원합니다.


어려워하는 분들을 위해 예를들어 설명해볼게요. 예전에는 전화로 고객과 상담을 했잖아요. 개인사업자의 경우 전화상담원을 따로 두려면 비용도 발생하고요. 옐로아이디를 가지고 있으면 카카오톡으로 고객을 만날 수 있는 겁니다. 제가 치과원장이라고 한다면 예전에는 전화로 진료 상담을 받았다면 이제는 카카오톡으로 고객과 상담을 나눌 수 있다는 얘깁니다. 카카오톡에서 고객과 만나려면 바로 옐로아이디가 필요합니다.


옐로아이디 신청하기 https://yellowid.kakao.com/login


화면 우측 상단의 옐로아이디 만들기를 누르세요.



가입안내글을 읽어본 후 카카오 계정 로그인 버튼을 눌러 로그인하세요. 카카오톡 로그인 아이디를 말합니다.



여기서 잠깐! 옐로아이디를 신청하면서 사업자 정보를 등록하면 옐로아이디 홍보킷을 준다고 합니다. 카카오톡 옐로아이디와 "친구추가 하세요." 메시지가 새겨진 명함을 무료로 주나봐요. 오호!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카카오 계정에 로그인하세요.



옐로아이디 등록창이 나타납니다. 빈칸을 모두 채우고 심사요청 버튼을 누르세요.



옐로아이디의 모든 기능을 사용하려면 비즈니스정보를 등록해야 합니다. 비즈니스정보 등록하기 버튼을 누르세요.



약관동의 과정은 지면낭비라고 생각해 생략했습니다. 사업자 유형을 선택하고 사업자 등록번호를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누르세요.



업체명, 대표자명, 업태, 종목 등 사업자 등록증 상의 정보를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누르세요.



사용자 이름 인증을 받고 빈칸을 채운 후 다음 버튼을 누르세요.



등록요청이 완료됐다는 매시지가 나옵니다. 검토 완료에는 대략 1주일 정도가 소요된다고 합니다. 다음 버튼을 누르세요.



드디어! 심사요청이 완료됐습니다. 심사에는 최대 5일이 걸린다고 하는군요. 심사를 마친 후 직접 사용해봐야 알겠지만 무척 편리할 듯합니다. 사업자라면, 사업체의 홍보담당자라면 카카오톡 옐로아이디를 만들어보세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