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우모바일 IT 서포터즈 1기 발대식 현장 스케치

2014. 8. 29. 01:16블로그/블로그 견문록

얼마전 블로그에 성우모바일(http://www.swmobile.co.kr/) IT 서포터즈 1기 모집소식을 올렸습니다. 저도 지원했는데 합격했다고 연락이 왔습니다. 평일 오전에 발대식 일정이 잡혀서 저는 연차휴가를 내고 참석했습니다. 발대식 장소가 인덕원역 부근이라서 아침 일찍 일어나 부랴부랴 현장에 도착했는데요.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젊은 대학생분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놀랐습니다. 남녀 성비도 5:5로 나눠져서 더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행사가 진행된 듯합니다. 발대식 현장을 사진과 글로 정리했습니다.


발대식 현장에 도착하자 미리 도착한 분들의 모습이 보였고 회의실 입구에서는 직원분들이 반갑게 맞아주셨습니다. 테이블 위에는 서포터즈 발대식 진행 순서와 팀원 구성, 미션 가이드라인이 담긴 안내 출력물이 놓여있었습니다. 내용이 눈에 쏙 들어오는 게 참 잘 만들었다고 생각했습니다.



성우모바일 박태숙 사원님의 친절한 활동안내가 있었는데요. 졸거나 잡담하는 분들이 전혀 없을 정도로 서포터즈분들의 열기가 대단했습니다. 



성우모바일 장광식 부장님이 나오셔서 태블릿 PC 코넥티아에 대해 설명해주셨습니다. 신제품 태블릿 PC에 대한 소개가 이어졌는데요. 애플 아이패드 등 글로벌하게 인기를 끌고 있는 태블릿 PC 제품들과 표로 성능을 비교해 보여주는데 정말 흥미로웠습니다. 성우모바일에서 만든 코넥티아는 성능측정 앱으로 측정한 결과 글로벌 IT 기업들의 태블릿 PC와 비슷한 수준의 성능을 보였다고 합니다. 신제품이 벌써부터 기대되는군요! PS. 장광식 부장님은 초상권 보호를 요청해 오셔서 사진에 효과를 줬습니다. 모자이크 처리를 했더니 왠지 시사 프로그램에 나오는 용의자 같아서 흐림 효과로 대체했다는..


성우모바일의 리더, 김기혁 대표님이 나오셔서 인사말을 전하셨습니다. 요약하면 "성우모바일 IT 서포터즈님들아, 코넥티아를 잘 부탁해요!"라는 메시지였습니다. (※ 전자신문 '미래를 만드는 사람들, 김기혁 성우모바일 대표' http://www.etnews.com/201306210258)



팀원 별 인사 및 팀 이름 선정 시간도 가졌습니다. 사진 속의 주인공은 저희 1조의 미모를 맡고 있는 a to a님으로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총 12인의 서포터즈가 한명씩 돌아가면서 인사를 했고 인사를 마치고 자리로 돌아갈 때 코넥티아를 증정했습니다. 각 팀은 4인으로 구성됐어. 앞으로의 미션들이 어떻게 진행될지 상상만으로도 설레는군요! +_+



행사를 마치고 성우모바일 서포터즈를 진행하는 직원분들, 서포터즈 1기 분들과 함께 점심식사 장소로 향했습니다. 발대식 현장에서는 이야기하지 못했던 사적인 이야기도 하고 서로 담소를 나누니까 좀 더 친해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성우모바일 서포터즈를 준비하고 진행하신 직원분들, 그리고 우리 1조분들 너무너무 반가웠습니다. 앞으로 재밌고 즐거운 활동 함께했으면 합니다. 좋은 인연 이어갈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