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 마케팅 분석 사이트 Social Bakers

2014. 8. 18. 21:19인터넷/유용한 앱과 웹

페이스북 페이지, 트위터, 유튜브 등 소셜미디어 채널의 마케팅 성과를 분석해주는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소셜 베이커스(Social Bakers) 페이스북 메뉴에서 국가별 상위 페이스북 브랜드, 월별 소셜마케팅 리포트 등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주소만 입력하면 특정 브랜드의 간단한 페이스북 활동 리포트도 볼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 가장 유명세를 타고 있는 페이스북 게시글도 보여줍니다.


소셜 베이커스 바로가기 http://www.socialbakers.com/


한국의 페이스북 통계를 열어봤습니다. 브랜드는 별로 볼 게 없습니다. 아래쪽으로 내려오면 사용자 나이 분포도가 보이는데요. 18세~24세와 25세~34세의 연령층이 페이스북의 주 사용층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오른쪽 성비 그래프를 보시면 남성(56%)이 여성(44%)보다 더 많은 것도 알 수 있습니다.



소셜 베이커스의 정수는 바로 마케팅 리포트가 아닐까요? 특정 소셜미디어 채널의 심층 분석결과를 보려면 결제를 해야하지만 마케팅 리포트는 무료입니다. 한국의 7월 소셜마케팅 리포트를 열어봤는데요. 유용한 통계 자료들이 쭉 펼쳐지고 제일 아래에는 가장 유명세를 탄 페이스북 게시글이 보입니다. 좋아요 수, 덧글 수, 공유 수도 보여주고요. 소셜미디어/디지털PR/온라인마케팅 및 홍보 업계 종사자들은 즐겨찾기 해두면 여러모로 유용한 참고자료가 될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