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5s iOS 7.1.1 탈옥 완전 메뉴얼

2014. 6. 25. 23:03라이프/이것저것 리뷰

애플(http://www.apple.com/kr/) 디바이스의 운영체제 iOS 7.1.1의 완탈툴이 드디어 나왔습니다. 이번에는 중국의 해커팀 Pangu(방구 아님, 반고)가 탈옥툴을 제작하여 만천하에 공개했습니다. 아이폰4/4S/5/5S/5C, 아이패드/에어/미니/미니2, 아이팟 터치에서 탈옥할 수 있습니다. 탈옥을 하면 시스템 글꼴, 아이콘 등을 임의로 변경할 수 있으며 아이폰에서는 불가능했던 통화중 녹음 기능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폰 사용자를 기준으로 탈옥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립니다.

아이폰 5S iOS 7.1.1 탈옥하기


01 Pangu에 접속합니다. http://pangu.io/ Mac OS는 아직 개발중이라고 합니다. 윈도우즈를 클릭하고 탈옥툴을 내려받으세요.

 
02 아이폰의 '설정'앱을 실행하고 '일반' -> '날짜와 시간'으로 들어가 '자동으로 설정'을 끄세요. 시간대는 베이징으로 바꾸고 날짜를 2014년 6월 2일 이전으로 변경하면 됩니다.



03 아이폰을 컴퓨터와 연결하고 처음 단계에서 내려받았던 탈옥툴을 실행합니다. 아래의 화면이 나오면 검은색 버튼을 클릭하세요. 버튼 좌측의 상태바가 조금씩 검정색으로 채워지는데 중간정도에 다다를 무렵 아이폰 화면을 보면 Pangu 앱이 설치돼 있을 겁니다. Pangu를 터치하여 실행하세요.


04 Pangu 앱을 실행하면 좌측의 경고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계속을 누르고 아이폰을 컴퓨터와 연결된 상태 그대로 둡니다. 아이폰이 두번 정도 재부팅되는데 안심하고 기다리시면 됩니다. 두번 정도의 재부팅을 마치면 화면에 Cydia 앱이 생성되어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05 Cydia 앱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탈옥이 완료됩니다. 자, 이제 탈옥은 끝났습니다. 크랙어플(유료앱)을 탈옥폰에 설치하려면 소스를 추가하고 필수앱(AppSync for iOS 7.0+)을 설치해야 합니다.



크랙어플 설치를 위한 소스 및 필수앱 설치하기


01 Cydia 앱을 실행합니다. 아래 메뉴에 보면 두번째에 '소스'가 보입니다. '소스' 탭을 누르면 좌측 화면이 나오는데요. 우측 상단의 '편집'을 터치합니다. 우측 화면처럼 좌측 상단에 '추가' 메뉴가 생깁니다. '추가'를 터치하세요.


02 소스 입력창이 나타납니다. cydia.xsellize.com 을 입력하고 '소스 추가'를 터치하세요. 아래 화면에는 생략돼 있지만 소스 경고창이 나타날 겁니다. 저작물을 불법으로 재배포~ 라는 메시지가 나오면 '무시하고 추가'를 터치하면 됩니다. 우측화면에 보이는 것 처럼 자동으로 소스가 추가됩니다.



03 '소스' 화면으로 돌아오면 아래 메뉴의 '검색'을 터치합니다. 우측 화면에 보이는 것처럼 돋보기와 함께 '패키지 이름 및 설명'이라는 문구가 나오는데요. 돋보기나 글자를 터치하세요.

 
04 검색창에 Appsy까지만 입력하면 'AppSync for iOS 7.0+' 가 나타납니다. 터치하면 우측화면이 나오는데 '설치'를 누르면 앱이 자동으로 설치됩니다. 이제는 크랙어플을 구해 아이튠즈에서 어플을 넘기기만 하면 되는데요.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