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에디션 썸네일 이미지 나오지 않는 문제 해결법

2013. 12. 29. 11:54블로그/블로그 디자인

티에디션


블로그 주소를 입력했을 때 처음 나오는 페이지를 티에디션으로 꾸며놓으면 좋습니다. 내 블로그에 처음 방문하는 이들에게 어떤 글들이 있는지 한 눈에 보여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티에디션을 사용하다보면 썸네일이 보여지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해당 글에는 썸네일이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이처럼 티에디션에서 썸네일이 보여지지 않을 때의 해결 방법을 정리했습니다.



아래에 보이는 것처럼 나오면 정말 황당하죠. 분명히 이미지를 넣었고 글 하단에 보이는 첨부파일에도 이미지가 보이는데 왜 썸네일에만 보이지 않는 건지 참 답답합니다. 해결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관리자 페이지로 접속해 '글 설정' 메뉴를 열어봅니다. 글쓰기 환경의 에디터 선택 메뉴에서 '새 에디터'를 선택하고 저장하세요.

 

썸네일이 나타나지 않는 글의 수정 화면으로 갑니다. 오른쪽에 보면 첨부한 이미지 목록들이 나타나는데요. 대표 썸네일로 표시하고 싶은 이미지를 선택하고 '대표'를 클릭해 체크해주세요. '대표'가 클릭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다른 이미지를 선택하면 됩니다. 첨부된 이미지가 단 1개인데 '대표'에 체크가 되지 않는 경우에는 똑같은 이미지(다른 이미지도 무관)를 다시 첨부하면 '대표'에 체크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저장 버튼을 눌러 글을 저장합니다.

 

표시되지 않던 썸네일이 정상적으로 보입니다. 막혔던 가슴이 뻥 뚫리는 기분이 듭니다.

 
사진 Sergey Nive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