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브랜딩 3단계 페이스북 페이지 만들기

2013. 5. 16. 17:00인터넷/유용한 앱과 웹

블로그 혹은 웹사이트를 개설한 후에는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들어 내 콘텐츠를 더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페이스북 계정은 크게 ‘개인 프로필’과 ‘페이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개인 프로필은 친구 숫자가 5,000명까지로 제한이 있는 반면 페이지는 친구수 무제한으로 유명인, 기업, 단체에게 더 나은 환경을 제공합니다. 페이지는 친구수 무제한이라는 이점 이외에도 사람들이 내 페이지와 어떻게 교류하고 활동하는지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통계 기능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만들기 https://www.facebook.com/pages/create/


지역 비즈니스, 회사, 상표, 공인 등 다양한 카테고리가 보이는데요. 웹사이트는 ‘상표 또는 제품명’ 안에 있습니다. 상표 또는 제품명을 클릭하세요.



메뉴바가 나오면 웹사이트를 선택해 주고 웹사이트 이름을 입력합니다. 이용약관에 동의한 후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기본 설정에 관한 메뉴들을 모두 건너뛰면 아래와 비슷한 화면이 나타납니다. 내 웹사이트를 홍보하고 펜들과 교류하기 위한 페이스북 페이지가 완성됐습니다. 처음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들면 페이지 주소(URL)가 ‘http://facebook.com/pages/#!$#@%#%#%’ 라는 식으로 알 수 없는 문자로 나타나는데요. 이 어려운 페이지 주소를 방문자들이 찾아오기 쉽도록 변경할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의 페이지 관리 – 공개 정보 업데이트 메뉴를 클릭합니다.



사용자 이름(URL)란의 ‘이 페이지의 사용자 이름(URL) 설정 글자를 클릭합니다.



자신이 운영중인 웹사이트와 동일한 영문 이름을 사용하는 게 제일 좋습니다. 만일 누군가 자신의 이름이나 웹사이트 이름을 사용중이라면 자신이 생각한 이름 뒤에 .page를 붙이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장두현닷컴은 jangduhyun이라는 URL이 이미 사용중이어서 http://facebook.com/jangduhyun.page 로 변경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