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모바일웹 스킨 적용하기

2013. 5. 16. 11:02블로그/블로그 디자인

티스토리에서 만든 블로그는 휴대폰으로 볼 때 자동으로 모바일웹 페이지로 전환됩니다. PC로 보는 화면과 달리 모바일에서 최적화된 페이지를 제공하여 편리하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획일화되고 뭔가 밋밋한 디자인 때문에 수정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오른쪽 화면을 보시면, 상단의 화면이 티스토리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모바일웹 스킨의 모습입니다. 재미도 없고, 감동도 없는, 그저 그런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하단의 화면은 모바일웹 스킨을 변경한 모습입니다. 티스토리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모바일웹 스킨을 적용하고 메뉴탭을 변경했습니다.

모바일웹 스킨은 관리자 페이지에서 수정할 수 있는데요.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디자인의 스킨을 그대로 적용할 수도 있고, 메뉴 변경, 타이틀 이미지 수정, 페이지 구성 변경 등 세부사항도 조정할 수 있어 나만의 커스텀 모바일웹 스킨을 디자인할 수도 있어  참 좋습니다.

+ 모바일웹 스킨에서 글 제목을 클릭하여 본문을 볼 때 흘러내리는 이미지로 표시되도록, 자동으로 이미지가 리사이징 되도록 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음 업데이트에는 반영됐으면 좋겠습니다.


티스토리 접속하기 http://tistory.com/


관리자화면으로 로그인합니다. 왼쪽 메뉴에서 '모바일웹 스킨'을 클릭하면 세부사항을 조정할 있는 창이 나타나는데요. 1번 영역은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모바일웹 스킨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2번 영역은 미리보기 영역입니다. 3번 영역에서는 메뉴 설정, 글목록 유형, 타이틀 등 자신만의 커스텀 스킨을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설정을 마치면 '적용' 버튼을 누르세요.



"설정하신 스킨을 적용하시겠습니까?" 라는 문구와 함께 확인 창이 나타납니다. '확인' 버튼을 누르면 모바일웹 스킨이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