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유료 테마 구입 및 적용 방법

2013. 2. 28. 11:19블로그/블로그 만들기

워드프레스는 블로그 스킨을 '테마'라는 이름으로 부르는 게 보통입니다. 전세계의 수많은 웹디자이너 및 아마추어/프로들이 제작한 무료/유료 테마들을 구해 자신의 워드프레스 블로그(혹은 웹사이트)에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가 웹사이트 및 블로그 플랫폼으로 사랑받는 이유 중의 하나이기도 하고요. '유료 테마가 무료 테마 보다 낫다'라고 단정지어 말할 수는 없지만 대개 퀄리티면에서, 혹은 기능면에서 유료 테마가 무료 테마보다 뛰어난 품질을 보여주는 편입니다. 워드프레스 유료 테마를 전문적으로 제작, 유료 판매하는 곳도 있고 워드프레스 테마 외에도 각종 템플릿 파일을 유료 판매하는 곳도 있습니다. 각종 템플릿과 함께 워드프레스 테마도 함께 판매하는 '테마 포레스트'에서 유료 테마를 구입하고 자신의 워드프레스 블로그에 적용시키는 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1. 테마 포레스트 스킨 구매하기

1) 테마 포레스트에 접속(http://themeforest.net/)한 후 우측 상단의 Create Account를 눌러 계정을 만듭니다. 회원가입은 무료입니다.


2) 상단 메뉴바에서 워드프레스(WordPress)에 마우스를 올리면 주제별로 테마를 볼 수 있는 드롭다운 메뉴가 펼쳐집니다. 저는 블로그/매거진을 선택해보았습니다.


3) 특정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또 다른 정렬 메뉴를 볼 수 있는데요. 판매순, 만든이순, 평점순, 판매순, 가격순 등 다양한 분류를 통해 자신의 형편과 취향에 맞는 스킨을 볼 수 있습니다.


4) 인기도 및 판매량 모든 부문에서 큰 인기를 차지하고 있는 킹 사이즈 테마를 선택한 화면입니다. 1번 영역의 라이브 프리뷰를 누르면 미리 테마를 볼 수 있습니다. 1번 영역 아래쪽에는 테마의 기능에 대한 설명들이 나와있는데요. 기능들을 꼼꼼히 보고 다른 테마들과 비교하면서 결정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우측 2번 영역의 구입 버튼을 클릭하면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하는 창이 나타납니다. 비자/마스터 등 해외 결제가 가능한 신용카드로만 결제할 수 있습니다. 구입을 마치면 다운로드 창이 나타나고 압축파일 형식의 테마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2. 유료 테마 워드프레스 블로그에 적용하기

1) 일단 다운로드 받은 압축파일을 풀어둡니다. 그 다음 FTP 클라이언트(파일질라) 프로그램을 실행, 호스트/사용자명/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서버에 접속합니다. wordpress -> wp-content -> themes 폴더 안에 다운로드 받은 압축파일 들어있던 테마 폴더를 그대로 집어넣습니다.


2) 워드프레스의 관리자 페이지로 접속한 후 좌측의 테마(Themes) 메뉴를 선택합니다. 아래 이용가능한(Available) 테마 영역에 유료 구매한 테마(Big Feature)가 보입니다. 위에서는 킹 사이즈 테마를 예로 들었는데 따로 구매하고 싶지 않아 이전에 구매해 둔 빅피쳐를 기준으로 설명드립니다. 테마 아래의 활성화(Activate) 버튼을 누르면 테마가 적용됩니다. 장황한 설명에 자칫 어려워보일 수 있으나 한번만 해보면 누구나 쉽게 익힐 수 있으니 염려하지 마시고 도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