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세계 최고의 글로벌 브랜드 순위

2012. 10. 19. 20:54라이프/이것저것 리뷰

Interbrand

브랜드 컨설팅 기업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매년 선정하는 Best Global Brands 100 순위가 발표됐습니다. 삼성은 9위에 랭크되면서 Top Riser의 영예도 얻었습니다. 우리나라 기업이 세계최고의 브랜드 10위 안에 들다니, 너무나 반가운 소식입니다. 삼성전자가 자랑스럽습니다. LG전자는 휴대폰 사업의 부진 때문인지 찾아볼 수 없습니다. 현대자동차는 53위, 기아자동차는 87위에 이름을 올렸고요. 10위 안에 든 기업 중 70퍼센트는 IT 기업이라는 점도 주목할만합니다. 코카콜라 다음으로 유명한 브랜드 로고는 사과(Apple)의 차지가 됐군요.



+ 소니(SONY) TV에 얽힌 일화

얼마 전에 LED TV를 구입하려고 알아보던 중 소니의 화질이 좋다는 지인의 추천으로 소니 TV를 검색해 본 적이 있습니다. 소니 TV의 화질은 타사와 극명한 차이가 날 정도로 대단한 것이라는 게 중론이었는데, AS는 최악이라는 평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인터넷 상에서 소니 TV의 AS에 대해 검색해보면 부정적인 검색결과로 도배될 정도로 혹평을 받고 있는 소니가 40위에 랭크되어 있다니, 그저 놀라울 뿐입니다.


베스트 글로벌 브랜드 2012 http://www.interbrand.com/ko/best-global-brands/2012/Best-Global-Brands-2012-Brand-View.aspx

Interbr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