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방송국이 트위터를 활용하는 4가지 방법

2011. 11. 4. 00:17인터넷/유용한 앱과 웹

트위터

트위터가 자체 제작한 영상으로 TV 방송국이 트위터를 어떻게 활용하는지 보여준다. 해쉬태그, 유저네임, 큐레이티드 트윗, 라이브 트위팅까지 총 4개의 방식을 활용한 방송 영상을 담았다. 미국의 방송사들은 뉴스 프로그램, 토크쇼, 예능 프로그램에 이르기까지 장르를 불문하고 트위터를 활용하여 시청자와 소통하고 있다. 우리나라 방송사들도 충분히 시도해 볼 수 있다.



The Best of Twitter TV

 

방송국의 트위터 활용 방법 #1 해쉬태그
ABC News(ABC) http://abcnews.go.com/
영국 윌리엄 왕자의 결혼식을 생중계하며 해쉬태그 #RoyalWedding이 포함된 트윗 카운터를 실시간으로 반영해서 보여줬다.

Late Night with Jimmy Fallon(NBC) http://www.latenightwithjimmyfallon.com/
토크쇼 Late Night은 짤막한 코너를 통해 #latenight 해쉬태그가 들어간 인상깊은(코믹한) 태그를 트위터리안(트위터 사용자)의 닉네임과 함께 통째로 소개했다.

MTV News(MTV) http://www.mtv.com/news/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 시상식장 현장을 생중계하며 What #IfBieberMetGaga? 라는 해쉬태그를 포함해 트윗을 하라고 권유한다. 트윗 숫자는 시상식장의 스테이지 메인 스크린을 통해 실시간으로 소개됐다.


방송국의 트위터 활용 방법 #2 유저네임
CNN News(CNN) http://edition.cnn.com/
뉴스 시작 전 스크린을 통해 트위터 유저네임과 함께 트윗하라는 메시지를 함께 내보낸다. CNN 앵커 Brooke Baldwin의 트위터 계정이다.


방송국의 트위터 활용 방법 #3 큐레이티드 트윗
Meet the Press(MSNBC) http://www.msnbc.msn.com/id/3032608/
Curated Tweet이 정확히 무얼 말하는지 알 수 없다. 영상으로 짐작컨데 특정 주제에 관련된 트윗을 종합하거나 오거나이징하여 보여주는 것 같다. (※ Curated Tweet의 정확한 의미를 아는 독자분이 계시면 덧글로 알려주세요.)


방송국의 트위터 활용 방법 #4 라이브 트윗팅

No Reservations(Travel Channels) http://www.travelchannel.com/TV_Shows/Anthony_Bourdain
트래블채널의 인기프로그램 No Reservations. 호스트 Anthony Bourdain의 실시간 트윗이 대 히트를 기록하며 다음 시리즈에도 영향을 주고 있다는 소식이다. 2월 28일 방송에서 진행한 실시간 트윗으로 6,000명의 새로운 팔로워를 확보했다고 한다. 시청률에도 큰 공헌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