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트위터와 페이스북에 연동하는 방법

2010. 9. 1. 12:31블로그/블로그 디자인

블로그에 작성한 글이 자동으로 트위터페이스북에 발행 되도록 하는 방법입니다. 이렇게 해 놓으면 매번 페이스북과 트위터에 방문하여 블로그 글을 알릴 필요가 없어 편리합니다. 또 블로그 독자 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친구와 트위터 팔로워들에게 내가 작성한 글을 홍보하기에 더 없이 좋습니다. 페이스북으로 만난 아름다운(?) 태국 친구가 10월에 서울로 놀러 온다고 합니다. 만나기로 했는데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




☞ 관리자 화면에서 ①플러그인을 누릅니다. 플러그인 목록에 Tistory2Twitter(트위터 글보내기)가 보입니다. 오른쪽의 +버튼을 눌러 내용을 펼칩니다. ②내 Twitter 계정 연결하기를 클릭하면 아래에 보이는 것과 같이 자그마한 팝업창이 열립니다. 연동할 트위터의 유저네임과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④Allow 버튼을 누르세요. 마지막으로 ③사용 버튼을 눌러 플러그인을 활성화 합니다.

블로그



☞ 페이스북에 로그인합니다. 검색창에 Twitter라고 입력하면 아래에 보이는 것과 같이 트위터 어플리케이션이 검색됩니다. 클릭하세요.

페이스북


☞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연동하고 싶으세요? 라는 메시지가 보입니다. 트위터 닉네임과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Allow 버튼을 누릅니다.

페이스북


☞ 트위터와 페이스북에 연동 된 화면입니다. 블로그에 작성한 글이 자동으로 전송된 모습이 보이시죠? 여러분도 해보세요.

트위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