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체험단 소식을 실시간으로 받아보는 방법

2010. 8. 31. 12:06블로그/블로그 돈벌기

블로그라는 단어가 세상에 이름을 알리기 시작하면서 기업과 관공서는 블로그 체험단 및 기자단을 모집하여 자사의 제품과 서비스를 알리기 위해 애쓰고 있습니다. 체험단의 경우 약간 명의 블로거를 선정하여 제품을 발송하고 후기 블로그 포스트 작성을 요청합니다. 기자단도 마찬가지로 약간 명의 블로거를 선발하여 발대식을 갖고 기관 홍보를 위한 블로그 포스팅을 요청합니다. 블로그 체험단(기자단) 소식을 일일이 확인하기 귀찮은 블로거를 위해 한 곳에서 자동으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늘의 주인공은 RSS입니다.




☞ 네이버 뉴스 검색창에서 "블로그 체험단" 이라고 입력합니다. 블로그 체험단 키워드가 들어간 뉴스 글이 검색되는데요. 중요한 곳은 오른쪽 하단에 있습니다. 뉴스검색 RSS 보기를 클릭합니다.

블로그 체험단



☞ 뉴스검색 RSS 보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주소창의 주소를 복사합니다. (선택 후 Ctrl+C키)

블로그 체험단


☞ 한RSS에 가입하여 로그인합니다.
http://www.hanrss.com/ 로그인하면 좌측의 "추가" 항목이 보입니다. 추가를 클릭하면 아래에 보이는 것과 같이 RSS 추가 화면이 나옵니다. 전 단계에서 복사한 URL(주소)을 여기에 붙여넣고(Ctrl+V키)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블로그 체험단


☞ 아래의 화면이 나타납니다. 추가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블로그 체험단


☞ 좌측 피드 항목에 네이버 뉴스검색 ::'블로그 체험단' 항목이 추가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블로그 기자단 소식 역시 이렇게 등록해 놓으면 발품을 팔 필요 없이 한 자리에서 새로운 소식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블로그 체험단과 기자단 활동을 경험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블로그 체험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