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음악 검색 어플 SoundHound

2010. 3. 20. 20:06인터넷/유용한 앱과 웹

SoundHound

아이폰 관련 다큐멘터리가 방송될때면 거의 빠지지 않고 소개되는 어플들이 있습니다. 소개해 드리는 midomi의 SoundHound 역시 빠지지 않는 어플 중에 하나인데요. 노래를 아이폰에 대고 불러주거나 혹은 원곡을 들려주면 재빠르게 아티스트와 곡 정보를 찾아주는 어플입니다. 아이폰에서 재생중인 음악도 당근 잡아줍니다. 웹 검색은 가고 음성 검색이 뜬다는 기사가 눈에 띄네요. 세상이 빠르게 진화하는군요.



☞ 애플 앱스토어 어플 구매 페이지로 이동하기 http://itunes.apple.com/kr/app/soundhound/id284972998?mt=8

SoundHound

☞ 어플에 접속해서 TAP HERE 버튼을 톡 두드려주고 노래를 직접 불러주거나 재생되고 있는 노래를 들려주기만 하면 됩니다.
SoundHound
☞ 샤데이의 Soldier of Love와 함께 요즘 즐겨듣는 노래인 Heartbreak Warfare(킹왕짱 매력남이자 카사노바인 John Mayer의 곡)를 흥얼거렸더니 자동으로 노래가 검색됐습니다. 아래 화면 왼쪽에 보시면 주황색 부분이 점점 차오르게 되는데요. 기다리기 힘들면 한번 톡 두드려 주세요.
SoundHound
☞ Lyrics 부분을 눌러 노래의 가사까지 볼수가 있습니다. 노래를 부른 가수 혹은 밴드의 바이오그래피 및 디스코그래피까지 볼수 있습니다.
SoundHound
☞ 한번의 노래 검색으로 특정 가수(밴드)의 인기곡과 가사, 공연 영상(유튜브), 바이오그래피, 디스코그래피(앨범정보)까지 알수 있으니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필수 어플이 아닌가 싶어요. 이젠 길거리에서 우연히 듣게 된 곡을 놓치지 않아도 되겠죠! +_+
SoundHou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