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어크로뱃 9으로 아이폰 E-BOOK 만들기

2010. 3. 19. 13:43인터넷/유용한 앱과 웹

어도비 어크로뱃 9으로 아이폰에 관련된 컨텐츠를 모아서 전자책 E-BOOK을 만들어 봤습니다. 어도비 어크로뱃은 우리들에게 매우 익숙한 PDF 파일을 만들어내고 편집할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어도비 어크로뱃9의 포트폴리오 기능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자구요.



블로그에 글을 쓸 때는 카테고리로 분류하여 포스트를 정리하는데 가끔 특정 카테고리의 포스트를 한꺼번에 정리해 보고 싶은 충동을 느낄 때가 있습니다. 한 주제에 대한 내용들을 묶어서 하나의 완성본으로 만들어보고 싶은 때가 있더군요. 또 블로그의 글 중에서 특정 주제와 관련된 내용을 외부로 보내거나 가까운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을 때도 있습니다. 블로거팁닷컴의 컨텐츠를 만들어서 배포해볼까하는 생각도 듭니다.


☞ 아이폰에 관련된 전자책이므로 아이폰 섹션의 컨텐츠를 활용했습니다. 아이폰 테마, 월페이퍼 다운로드 사이트, 아이폰에 숨겨진 기능들, 아이폰 어플 세가지, Wunder Radio/Whatsapp/오늘만 무료 이렇게 구성된 전자책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어도비 어크로뱃 9
☞ 어도비 어크로뱃 리더를 실행시킨 후에 Create PDF Portfolio를 클릭하여 포트폴리오 만들기를 시작합니다.
어도비 어크로뱃 9
☞ 파일을 추가할수도 있고 폴더째로 추가할수도 있습니다. 저는 파일 추가하기 버튼을 눌렀습니다. (Add Files)
어도비 어크로뱃 9
☞ 추가된 파일들이 보입니다. 전자책에 들어갈 내용은 포스트 째로 캡쳐했고 동영상은 통째로 두 개를 삽입했습니다.
어도비 어크로뱃 9
☞ 파일 이름 위에 마우스를 클릭하면 아래처럼 파일 이름 변경이 가능합니다. 가족 앨범을 만들때도 유용한 기능입니다. :)
어도비 어크로뱃 9
☞ 오른쪽에 보이는 메뉴에서 레이아웃 고르기(Choose a Layout)를 눌러 아래에 보이는 것과 같이 슬라이드 형식의 문서로 만들수도 있습니다.
어도비 어크로뱃 9
☞ 내용만 있으면 너무 썰렁하겠죠? 로고와 타이틀 문구를 넣을 수도 있어요. 오른쪽 메뉴에서 Add Welcome & Header를 골라주세요.
어도비 어크로뱃 9
☞ 아이폰 관련 이미지를 첨부하고(마우스로 클릭만 하면 파일 불러오기 창이 열립니다. +_+ 텍스트를 입력하면 텍스트 편집창도 나타나구요.
어도비 어크로뱃 9
☞ 전자책의 배경화면도 바꿔줄수가 있어요. 오른쪽 메뉴에서 Select a Color Scheme을 선택하면 다양한 색상의 배경이 나타납니다.
어도비 어크로뱃 9
☞ 10분도 걸리지 않아서 전자책이 완성됐습니다. Publish 메뉴의 Save를 클릭, 저장했어요. 회사 소개서를 만들때도 유용하겠군요. 추천!
어도비 어크로뱃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