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가치 정보의 산실, INTERBRAND

2009. 9. 15. 09:46인터넷/유용한 앱과 웹

INTERBRAND는 브랜드 컨설팅 회사의 홈페이지입니다. 비영리 회사는 아니고 재단이 있어서 비영리 기관에 지원을 하는 식으로 사회 환원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이 웹사이트는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랭킹으로 보여주기도 하고(2001~2008) 호주의 TOP 20 브랜드 등 국가별 주요 브랜드 랭킹 자료를 보여주기도 합니다. 고품질의 자료를 PDF 파일로 제공한다는 것도 매력입니다. 구독자수가 5천을 넘었군요, 올레!



☞ 인터브랜드로 접속합니다. http://www.interbrand.com/ 브랜드에 관한 정보들이 많은 곳은 노란색으로 표시해 둔 KNOWLEDGE 섹션입니다. 목록 첫번재에 있는 베스트 글로벌 브랜드와 두번째의 브랜딩 스터디에 볼만한 자료들이 많습니다. 우선 베스트 글로벌 브랜드부터 클릭!

INTERBRAND

☞ 왼쪽에 2001년부터 2008년까지의 랭킹 자료 목록이 나옵니다. 가장 최근에 업데이트된 자료 2008 랭킹을 열람해 볼까요.
INTERBRAND
☞ 세계적인 브랜드 가치 순위에 삼성전자(21위)와 현대자동차(72위)가 당당히 이름을 올렸습니다.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에 첼시 스폰이(유니폼광고) 크게 작용하지 않았나 추측해 봅니다. 삼성이 소니, 펩시, 나이키, 애플과 같은 최고의 컴퍼니들을 따돌렸다니 대단하네요.
INTERBRAND
☞ 브랜딩 스터디 섹션입니다. 호주 브랜드 TOP20, 2009년 최고의 스위스 브랜드등 좋은 자료들이 PDF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다른 이름으로 대상을 누르시면 파일을 저장할수 있습니다. 색칠해 둔 일본의 최고 글로벌 브랜드 2009를 열람해 보겠습니다.
INTERBRAND
☞ 일본 최고의 글로벌 브랜드는 역시 도요타의 차지네요. 서점에서 기업, 비즈니스 분야에 가면 도요타처럼~ 류의 책이 가장 많은것만 봐도 도요타의 위력을 실감할수 있습니다. 그 뒤로는 소니, 캐논, 닌텐도등 전자 업계가 강세를 보였습니다. 즐감하세요. =) 
INTERBR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