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블로그 통계 리스트 만들어보기, TISTAT

2009. 1. 31. 09:05블로그/블로그 디자인

이웃 블로그를 순회하다 보면 댓글 많이 작성한 블로거의 순위라든지 가장 많은 댓글이 달린 글 목록을 어렵지 않게 볼수 있습니다. 수백개에 달하는 포스트를 일일이 돌아다니면서 댓글 많이 단 사람의 통계를 내는 것은 실로 어렵습니다. 블로고스피어 위클리를 통해 작년 이맘때쯤 소개해 드린 TISTAT이라는 툴을 이용하면 손쉽게, 빠른시간 내에 댓글을 많이 작성한 블로거 목록이라든지, 시간별 글 작성수와 같은 유용한 목록을 만들어 낼수 있어요. 이런 통계툴을 이용해 매달 통계를 내거나 일년을 주기로 통계를 내서 공개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


☞ 다운로드 페이지로 접속합니다. http://raspuna.lovlog.net/3175707 빨간색으로 체크된 부분을 눌러 다운로드 합니다.
 

Tistat


☞ 사용방법 메뉴얼은 여기로 가면 있어요. http://raspuna.lovlog.net/3175612 그림과 함께 설명되어 있어서 쉽게 따라할수 있어요.
 

Tistat


☞ 저도 통계를 내봤습니다. 댓글 많이 달린 글, 댓글 많이 단 사람, 댓글 단 사람 전체목록이 자동으로 나오는군요. 댓글 많이 써주셔서 정말 감사해요. 블로그 이웃에 대해 보상하고자 할 때 통계값을 위해 이용해도 참 좋겠네요. 좋은 프로그램 소개해주신 라쥬나님 고맙습니다. 그리고 댓글 많이 달아주신 이웃블로거 여러분 정말 정말 감사드립니다. :) 댓글 달아주신 블로거분들의 목록을 한 페이지에 정리해 봐야겠는데요.
 

Tistat

※ 포스팅이 유익 하셨다면 블로거팁 닷컴을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