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오픈캐스트 베타캐스터 모집

2008. 11. 13. 12:40블로그/블로그 돈벌기

사과문을 올리고 생각도 나름 정리하고 나니 마음이 한껏 후련해 졌습니다. 역시 누군가를 비판하는 일, 그리고 누군가로부터 비판받는 일 모두 쉽지 않은 일인것 같습니다. 십년감수한 기분이랄까요. 메일함을 열었더니 네이버 오픈캐스트 담당자로부터 메일이 왔더라구요. 오픈캐스트 베타캐스터로 모신다고 합니다. 네이버 블로거가 아닌데 메일이 잘못왔나 싶어 확인해 보니 메타블로그 집계 파워블로거들을 초청해서 베타캐스터로 활동할 권한을 준다고 하네요. 저에게도 이런 기회가 오다니! 어떤 서비스인지 알아봤어요. :-)


☞ 네이버에서 날아온 메일의 내용입니다. 활동과 혜택이 궁금하냐고 묻고있네요. 궁금해서 클릭해 봤습니다.

네이버 오픈캐스트 베타캐스터 모집

☞ 우수 베타캐스터에게는 아이팟 터치를 준다고 해요. 구독자에 관한 부분 그리고 웹스티커 모두 블로거들이 좋아할만한 선물입니다.
네이버 오픈캐스트 베타캐스터 모집

☞ 베타캐스터를 신청할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아쉽게도 네이버 아이디가 있어야만 하는것 같더라구요.
네이버 오픈캐스트 베타캐스터 모집

☞ 오픈캐스트란? 을 눌러서 오픈캐스트가 뭔지 확인해 봤습니다. 글로서는 아직 이해가 안가서 더 자세히 보기를 눌러봤습니다.
네이버 오픈캐스트 베타캐스터 모집

☞ 동영상을 통해 오픈캐스트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보고 들을수 있었습니다. 아직은 체험해 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지만 네이버 메인화면에서 자신의 취향대로 자신이 원하는 오픈캐스터(블로거)의 글을 구독한다고 보면 될것 같습니다.(정확한 정보가 아닙니다. 저의 추측입니다.) 다음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블로거뉴스와 같은 메타블로그적인 기능과 한RSS와 같은 웹기반 RSS리더가 가지는 RSS구독 기능을 결합한 서비스라고 생각됩니다. 동영상은 여기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http://inside.naver.com/opencast/ 약 두달간의 베타기간을 거쳐 내년 초에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합니다. 네이버의 오픈캐스트 서비스가 우리나라 블로고스피어에 크나큰 반향을 불러일으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네이버 오픈캐스트 베타캐스터 모집

※ 포스팅이 유익 하셨다면 블로거팁 닷컴을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