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들은 어떤 블로그를 운영중일까, 선생님 블로그 엿보기

2008. 11. 5. 07:52블로그/블로그 운영법

Edublogawards에서는 매년 교육 관련 블로그를 소개합니다. 선생님들이 운영중인 블로그만을 엮어 놓은 랭킹은 주목할 필요가 있는데요. 우리나라에서도 곧 교육 블로그가 도입될 분위기이기 때문입니다. 사실 얼마전에 블로거팁닷컴에 초등학교 선생님이 댓글을 달아 놓았습니다. 소금별님이 남겨주신 댓글의 내용인즉, 초등학교 5학년 아이들의 독서블로그를 메타블로그 형식으로 만들어서 서로 그 내용을 공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메타블로그의 주소는 http://www.grium.net/wing 그리고 제목은 소금별 책읽는 아이들입니다.


학교 선생님이 블로그를 만들고자 한다면 아래 페이지에 랭크된 블로그를 참고하면 좋습니다. 아래의 페이지에 랭크된 10개의 블로그에 들어가서 어바웃 페이지를 봅니다.(각 블로그마다 자신에 대한 소개나 이력이 나온 페이지가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카테고리(분류)를 보면서 어떤 구조를 잡을지 구상합니다. 마지막으로 포스트를 읽어 봅니다. 글은 어떤 식으로 작성하면 좋은지 포인트를 캐치하시면 됩니다.

☞ 선생님 블로그 목록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http://edublogawards.com/2007/best-teacher-blog-2007/ 페이지 하단에 링크된 10개의 블로그 중에서 1등에 랭크된 Beyong School에 들어가 봤습니다.

선생님 블로그


☞ 오른쪽 상단에 보면 자신의 얼굴 사진과 실명 그리고 이력이 나옵니다. 우리나라 서울에서도 선생님을 했었네요. 40년이 넘도록 교직 생활을 해온 베테랑 선생님이라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학교 선생님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기를 바랍니다. :-)
선생님 블로그

※ 포스팅이 유익 하셨다면 블로거팁 닷컴을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