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포스트에 투표 기능 삽입하기, 99POLLS

2008. 3. 4. 07:08블로그/블로그 디자인

블로그에 삽입하는 투표 위젯은 두차례에 거쳐 소개해 드린 경험이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리는 투표 위젯의 특징이라면 질문에 대한 선택문항 9개까지 생성이 가능하다는 것과 한글을 문제없이 지원한다는 것 그리고 설치가 무척 간단하다는 것입니다. 이전에 소개해 드린 두개의 투표 위젯은 관련 포스트로 링크해 놓을테니 관심 있으신 분은 링크를 클릭하시면 되겠습니다. 이 포스트 하단에 보시면 대략 어떤 모양으로 나오는지 보실수 있어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관련포스트1>
블로그에 예쁜 투표란을 넣어보자, 폴대디 위젯
관련포스트2> 블로그에 깔끔한 투표 위젯을 달아보자, VIZU

☞ 99POLS로 접속합니다. http://www.99polls.com/ 접속하시면 아래의 화면이 보이실거에요. 빨간색으로 체크된 부분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이메일 주소 입력, 패스워드 입력 그리고 한번 더 입력 순으로 입력을 마치고난 후 파란색 버튼을 누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투표창을 만들어 보고 싶다면 누르랍니다. 링크 부분을 클릭하고 다음 단계로 이동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설명이 쉽도록 숫자를 메겨놓았습니다. 1번에서는 테마라고 해서 투표 디자인을 고르는 거에요. 우측에 보이는 프리뷰 화면이 변경되면서 한눈에 알아볼수 있습니다. 2번에서는 질문사항을 입력해 줍니다. 3번에서는 답변항목을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4번은 태그 입력창인데요. 99POLLS 회원들이 이 투표창을 검색할때의 키워드를 입력해 주는 곳입니다. 그냥 암꺼나 입력해 주면 되요. (영어로 입력해야 정상적으로 이용 가능함) 다 되셨으면 5번의 SAVE 버튼을 눌러 저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1번 항목에 HTML 코드가 생성된 모습이 보입니다. 2번은 완성된 투표창의 모습이에요. 1번의 코드를 포스트에 저장해 주시면 투표란이 보이게 됩니다. 완성된 모습을 확인해 볼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아래 투표창이 보이시죠? 한표 부탁드려요! :D

Polls

포스팅이 유익 하셨다면 블로거팁 닷컴을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