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수익모델, 다음 애드클릭스

2007. 11. 10. 07:32블로그/블로그 돈벌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처음으로 소개하는 국내의 블로그 수익모델은 DAUM의 애드클릭스입니다. 애드센스와 함께 아마도 우리나라 블로고스피어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수익 모델일 것입니다. 그렇다면 애드클릭스에 대해 간단히 정리해 보고 애드클릭스에 참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드클릭스 특징
블로그에 애드클릭스 광고를 올려놓고 (광고 스크립트 삽입) 방문자가 클릭을 하면 블로거에게 다음 캐쉬가 적립됩니다. 아직 단가가 그리 높지 않지만 무효클릭을 방지할수 있는 시스템을 자체지원하고 한글로 된 가입메뉴와 관리메뉴 지원으로 많은 블로거가 참여하고 있습니다. 다음 블로그와 설치형 블로그 모두 설치가 가능합니다.

애드클릭스 참여방법
☞ 애드클릭스로 접속합니다. http://adclix.daum.net/ 처음 접속하면 아래의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DAUM 아이디 즉 다음 계정을 가지고 계셔야 합니다. 아래의 화면이 나오게 되면 좌측에 애드클릭스 신청 이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신청서 작성 화면이 나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제가 빨간색으로 체크한곳에 해당사항을 기입하시면 됩니다. 다 되었으면 가장 아래에 있는 "신청" 버튼을 누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신청완료 화면입니다. 신청이 접수되었으니 3일정도 후에 신청결과가 메일로 발송된다는 내용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허가 메일을 받고난 후 애드클릭스에 로그인 했을때의 화면입니다. 빨간색과 노란색으로 체크되어 있는 곳에 여러가지 설정 메뉴가 있습니다. 광고설정부터 보고서 수입관리 내정보관리 창까지 다양한 관리메뉴를 지원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광고설정 메뉴에서는 내 블로그에 올라갈 광고의 형식과 디자인 그리고 누출비율을 설정하고 마지막으로 광고스크립트를 보게되는 곳입니다. 특정광고차단이나 클린운영도구 기능을 지원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보고서 메뉴를 클릭했을때의 화면입니다. 애드클릭스 요약보고서와 클릭분석보고서를 통해 광고 클릭에 대한 자세한 통계를 볼수가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수입관리 메뉴화면입니다. 자세한 수입내역을 볼수가 있습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포스팅이 유익 하셨다면 블로거팁 닷컴을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