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블로그의 검색엔진최적화 지수 측정하기

2007. 11. 4. 12:29블로그/블로그 운영법

해외의 검색엔진 최적화 즉 SEO 관련 유명 팀블로그 SEOmoz 에서 PAGE STENGTH 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정 블로그나 웹사이트의 URL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해외유명 검색엔진에 얼마만큼 노출되어 있으며 최적화 되어 있는지를 숫자로 보여주게 됩니다. 알렉사 랭크나 구글 페이지 랭크도 포함되어 있으며 5~15초 안에 여러가지 SEO 측정 관련 결과값이 나오므로 간편히 측정해 볼수가 있겠어요. 블로그를 시작한지 얼마 안되셨다면 (약 반년이 되지 않으셨다면) 결과값이 만족할만한 수준으로 나오지 않을거에요. 그러니 너무 결과에 상심하지 마시고 가벼운 마음으로 해보시길 바랍니다. :)

☞ SEOmoz SEO 측정페이지로 접속합니다. http://www.seomoz.org/page-strength/ 접속하시면 아래의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빨간색으로 체크된 곳이 보이시죠? 여기에 측정을 원하는 블로그나 웹사이트 주소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오른쪽의 Get Page Strength 버튼을 눌러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블로거팁 닷컴의 결과값이 나왔습니다. 제 블로그의 페이지 스트렝쓰는 10중에서 4가 나왔네요! 앗! 위젯을 달수도 있는데요! 다음 단계로 가주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우측에 보시면 파란색 위젯과 코드가 나와있습니다. 복사해서 붙여 넣으시면 자신의 블로그에 위젯 형태로 장식해 놓을수도 있겠네요. :D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포스팅이 유익 하셨다면 블로거팁 닷컴을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