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서민 애드센서가 말하는 블로거뉴스의 힘

2007. 6. 22. 07:24블로그/블로그 돈벌기

애드센스를 시작한지도 한달 보름이 되어갑니다. 그간 애드센스로 컴퓨터를 한대 구입할거라는 목표를 가지고 나름대로 열심히 조사하고 여러 글들을 읽어보곤 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지금은 그래도 개인 블로그 치고는 평균치 정도는 벌게 되었지만 역시나 개인 홈페이지 성격이 강한 사이트인만큼 초반엔 고전을 면치 못했던게 사실입니다. 뭐 현재도 자랑할만한 수준은 되지 못하지만 말이에요.

"블로거뉴스의 파워" 라는 글이나 혹은 "블로거뉴스의 힘" 이라는 제목의 글을 여럿 읽어왔는데 그분들의 공통점은 블로거뉴스를 통해 트래픽의 폭발적인 증가를 맛보았고 또 그에따라 굉장한 애드센스 수익을 올렸다는 것이었습니다. 과연 이게 사실일까? 네! 사실입니다.

블로거뉴스에 "실시간 인기뉴스" 밖에는 올라보지 않았지만 만일 "블로거뉴스 베스트" 에 오른다면 글 한개로 5만~10만 hit까지 방문자수를 끌어올릴수 있다고 보여집니다. 물론 베스트 인기글에 올랐을 경우에 말이에요!

각설하고, 제가 블로거뉴스 인기글에 올랐을때와 그다음날의 애드센스 수익을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 블로그는 당시 하루 평균 4~5 달러 정도를 버는 정도였는데 한번의 실시간 인기뉴스 1위 등록으로 애드센스 수익이 35 달러가 나왔습니다. "블로거뉴스 베스트" 에 오른분들의 수익에 비하면 새발의 피? 일 테지만 그래도 블로거뉴스가 제게는 여러 블로거들에게 조금 더 알려지는 좋은 계기가 되어준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첫번째 이미지는 블로거뉴스 실시간인기 뉴스 1위에 등록된 이미지입니다. 지금은 저 기사는 총 100 이 넘는 추천을 받았어요. 100이상 되는 글이 무수하지만 그래도 기분이 좋더군요! 그리고 아래의 이미지는 애드센스 수익의 변화를 캡쳐했습니다. 4달러를 기준으로 오르락 내리락 하던 수익이 35 달러를 기록한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블로거뉴스를 이용해서 좀더 많은 사람들과 만나고 애드센스 수익도 극대화 시킬수 있으니 일단 좋은 글을 작성해서 블로거뉴스 기자단으로 가입하고 발행하는것을 추천합니다. 굉장한 홍보효과와 애드센스 수익의 극대화라는 두마리 토끼를 잡아보는것은 어떨까요? 이상 애드센스 팁의 Zet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