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이 안찌는 분들에게 권하는 살찌는 방법

2007. 7. 3. 05:55라이프/이것저것 리뷰

▶ 주위에 보면 아무리 먹어도 살이 안찐다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저 또한 그런 사람들 (아무리 먹어도 살이 안찐다고 불평만 늘어놓는) 중 하나였구요. 우선 체질적인 문제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은 혈액형은 A형으로 A형의 특징은 고민이 많고 생각이 많아서 소화기간이 좋지 못하다는 것입니다. 장이나 위가 안좋으신 분들이 특히 많습니다. 그리고 고기와 기름진 음식을 잘 소화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영양분을 다 변으로 배출하기 일수죠. 흔히 말하는 설사로 말입니다.

▶ 우선 제가 추천해 드리는 모든 추천 음식과 방법은 저의 노하우에서 비롯된 것이어서 기존에 떠도는 정보를 믿는 것보다는 저의 말을 믿어보시고 따라하시기를 적극 추천합니다. 검증된 자료입니다!

▶ 제대하고 불규칙적인 생활과 하루 한끼의 식사에 의한 영양결핍으로 10kg이 빠졌다가 요 밑에 나와있는 방법으로 다시 12KG 불렸습니다. 체질이 변하기도 하는데 체질을 개선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래서 하루에 삼십분씩이라도 꾸준히 운동하고 있습니다. 세상에 공짜는 없습니다. 생각은 짧게 하시고 이거다 싶으면 실천하세요. 실천이 있어야 결과가 있지 않겠습니까!


살을 찌우고 싶다면 생활습관 부터 바꿔야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술은 장기간으로 봤을때 살 찌우는데 쥐약

 직장에 다니다 보면 그놈의 회식 때문에 일주일에 반 이상은 술을 마셔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술이 왜 살을 빼느냐! 혹자는 이렇게 말합니다. 술먹으면 살찐다고! 일단 소주는 알콜과 함께 열량이 매우 높습니다. 허나 소화기관이 좋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쥐약입니다. 소주 두병 마시고 다음날 화장실가서 앞으로나 뒤로 쏟아낸 경험이 한 두번씩은 있을 겁니다. 소화기관이 약하다고 해서 특별히 무슨 염증이나 큰 병이 있다는 말이 아닙니다. 자신이 생각했을때 우유를 많이 마시면 설사하거나 찬 음식을 먹으면 속이 냉해지고 금방 설사를 한다고 생각하면 대략 장이 약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2. 잠을 많이자면 살이 찐다?
 살 찌우는 정보에 대한 글을 찾다보면 잠을 충분히 자라는 말이 나와있더군요! 제 경험상으로는 잠을 많이 잔다고 해서 살이 찌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살이 줄지요. 물론 사람마다 체질상의 차이가 있겠지마는 잠을 많이 잔다고 해서 살이 찌지는 않았습니다. 5~6시간 정도만 자더라도 살 찌우는데는 지장이 없습니다. 잠 못자서 살 안찐다는 불안감을 갖지 않으셔도 됩니다.

3. 설사는 살을 빠지게 하는 주범!
 제가 한참 살이 빠질때의 생활습관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여자친구가 있었고 (Sex는 칼로리 소모가 엄청납니다.) 술을 일주일에 4번 이상 마셨고 밥은 하루에 한끼~두끼만 먹었습니다. 그러다가 장염에 걸렸지요! 한 일주일간을 물똥만 쌌던 기억이 납니다. 설사를 삼일 이상 연달아 한다 싶으면 얼른 병원에 가보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아마 그렇다할 치료약이 없을겁니다. 의사들이 추천하는 음식이 쌀죽인데 쌀죽 일주일만 먹으면 좋아집니다. 하지만 다시 생활패턴을 부주의하게 관리한다면 도로아미타불이 됩니다.

4. 추천 생활습관
 첫번째, 최소한 하루 세끼는 먹어야 합니다. 마른 분들은 대개 소화기관이 약하신 분들이 많은데 이분들은 조금씩 자주 먹는방법을 추천합니다. 한공기씩 하루에 네끼나 다섯끼를 드세요. 갑자기 이렇게 하려면 약간 힘들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살 찌고 싶지 않으신가요? 실천하지 않으면 몸은 변하지 않습니다. 몸은 거짓말 하지 않습니다.

 두번째, 술 자리를 가서도 술보다는 열량이 높은 음식과 밥을 드세요. 보통 남자들은 소주 한두잔 들어가면 기분에 휩쓸려서 계속 마시게 되는 버릇이 있습니다. 하지만 살을 찌우기 위해 노력했던 자신의 성과들이 한순간의 술자리로 물거품이 될수 있다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술을 끊는 것이지만 그럴수 없을때는 술은 최대한 줄이시고 영양가 있는 음식과 쌀밥을 많이 드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세번째, 운동을 하세요. 운동이라고 해서 달리기나 줄넘기를 하라는것이 아닙니다. 달리기가 대표적인 유산소 운동인것을 아시죠? 오히려 살이 빠집니다. 근력을 키울수 있는 맨손운동을 추천합니다. 예를 들어 푸샵, 철봉, 윗몸일으키기 등이 효과적입니다. 외배엽의 경우에는 근육을 증가시켜서 살을 찌우는 것도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축구나 농구등 구기종목도 살을 찌우기 위해서는 당분간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살을 찌우는데 효과적인 음식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지방보다 효과적인게 탄수화물

 어른들은 몸이 마른 사람들을 보면 이렇게 말합니다. "고기좀 먹어라!" 그런데 고기가 그렇게 효과가 좋을까요? 답은 "별로" 입니다. 육류의 기름기를 소화시킬 정도라면 보통 체격이 좋은 분들이 많죠. 이런분들에겐 상당히 효과적입니다. 연예인으로 따지자면 강호동씨 같은 분입니다. 고기의 지방보다 살을 찌우는데 효과적인 것은 쌀밥입니다. 몸에 필요한 영양분을 제외하고는 모두 지방으로 축적된다고 합니다. 제가 살찌우려고 마음먹었을때 하루에 한공기씩 두끼 먹던것을 두공기씩 세끼로 늘렸습니다. 한달후에 정확히 3KG 늘었습니다. 쌀밥을 자주 그리고 많이 드세요! 이것보다 좋은 약은 없습니다.

2. 보충제의 효과
 사람들이 흔히 권하는게 탄수화물 보충제입니다. 대표적인 상품으로 시리어스 매스 라는 제품이 있는데 먹는데 보통 고역이 아닙니다. 하지만 효과는 정말 강합니다. 유당불내증(우유를 소화시키지 못하는 증상)이 있는 사람의 경우 물과 타서 마시면 되구요. 아니라면 우유와 함께 마시면 됩니다. 제가 예전에 한달간 6KG을 찌웠던 기억이 있습니다. 하지만 역겨운 목넘김의 어려움을 참아낸 자만이 살을 찌울수 있습니다. 하지만 왠만하면 추천하지 않습니다. 보충제가 약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자연식보다 좋을수는 없는 법일테니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과일을 너무 많이 먹으면

 과일을 너무 많이 드시면 오히려 마이너스입니다. 일종의 예로 귤을 한번에 많이 드셔본적이 있으실겁니다. 그러면 바로 화장실이죠! 살 찌우는데 다량의 과일 섭취는 별로 도움이 안됩니다. 쥬스중에서는 포도쥬스를 추천하며 과일중에서는 바나나를 추천합니다. 바나나는 속도 편하게 해줄뿐만 아니라 변비와 설사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죠. 실제로 효과 많이 봤습니다. 바나나 나중에 냄새만 맡아도 속이 메슥거릴 정도까지 드셔도 좋습니다. 변도 좋아지고 속도 든든합니다. 과일은 바나나 하나로 줄이세요!

4. 과자 대신 감자와 고구마
 살 찌우는데 과자는 절대 비추합니다. 요놈의 과자가 바로 장염의 주범인 경우가 많습니다. 각종 화학원료와 조미료로 범벅이 된 과자! 먹을때는 달콤하고 좋지만 결국엔 건강엔 쥐약입니다. 요즘에 아토피로 고생하는 아이들 보이시죠? 과자랑 패스트푸드가 주범이랍니다. 끼니 중간 중간 감자랑 고구마를 삶아 놓았다가 챙겨드세요. 배가 빵빵해지는 느낌이 지속적으로 들거에요. 이런 느낌이 자주 들다보면 자연스레 살이 찔겁니다.


결론
 자신의 체질을 파악하고 거기에 맞는 음식을 지속적으로 섭취하시면 효과는 반드시 있습니다. 워드로 계획표를 짜서 매일 체크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아무리 먹어도 살이 안찐다 라는 말은 잘못된 말입니다. 몸은 거짓말 하지 않습니다. 앞서 추천해 드린 음식을 꾸준히 드시면서 생활습관을 개선하시면 몸은 자동으로 불어납니다. 제대하고 살이 58까지 빠졌다가 군대 있을때 체중인 70으로 돌아왔습니다. 술은 한 한달정도 끊었구요. 요새 쩐의 전쟁이 사람들의 돈욕심에 부채질을 하는것 같은데 나중에 늙어서 병들면 돈 아무리 많이 번들 무슨 소용일까요? 병때문에 시한부 인생이 된다면 돈은 그저 휴지조각에 불과할 것입니다. 젊었을때 고생은 사서하되 몸 관리 안하면서 고생하는 것은 아무런 보탬이 되지 않을겁니다.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습니다. 가장 늦다고 생각한때가 가장 빠른것이다! 라는 말이 있듯이 실천해 보세요!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

♥ 이 포스팅이 유익 하셨다면 블로거팁 닷컴을 RSS로 구독하세요:D